• 최종편집 2024-04-25(목)
 

오도건 회장 “청년들의 고충과 근심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 

 

흥사단 아카데미.jpg

 

평택안성흥사단 청년 아카데미(회장 오도건)에서는 지난 1월 29일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평택안성흥사단 청년 아카데미는 2018년 창립하여 올해로 5년 차를 맞이했으며, 흥사단 창시자인 도산 안창호 선생의 정신을 바탕으로 ‘유쾌한 만남, 즐거운 배움, 우리가 만들어가는 공동체’의 비전을 앞세워 농촌봉사활동, 평택-일본 에히메 교류, 정책모니터링, 청년 공론장 운영, 416기억행동 연대 등 다양한 주제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2022년 활동에 대한 평가와 함께 2023년 사업 계획을 세웠으며, 청소년과의 연계 활동과 지역 청년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활동 거리를 만들어 지역 청년과 교류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평택시 청년 정책은 물론 평택시의 살림살이를 알아가는 활동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새롭게 선출된 오도건 청년 아카데미 회장은 “2023년 청년 아카데미의 목표와 방향은 청년들의 고충과 근심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함께 해결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평택안성흥사단은 지역에서 53년의 청(소)년 활동을 바탕으로 청년 아카데미, 평택대학교 아카데미, 고등학생 아카데미 2개(비전고등학교, 평택고등학교,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 중학교 아카데미 3개(신한중학교, 평택여자중학교, 세교중학교) 등 8개 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청소년, 청년이 지역사회에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근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0820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안성흥사단, 청년 아카데미 정기총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