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홀몸 어르신, 만성질환자 등 2,935가구에 건강수칙 안내

 

송탄보건소 방문관리.jpg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한파에 취약한 홀몸 어르신, 만성질환자 등 건강 취약계층 2,935가구를 대상으로 오는 3월까지 집중 방문건강관리를 강화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송탄보건소에 따르면 방문건강관리 전문인력(방문간호사)을 주축으로 가정 및 경로당을 방문하여 건강 체크, 한랭질환 예방교육, 코로나19 등 감염병 예방교육과 함께 유선상담(안전 확인 전화)을 병행하고 있다.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들의 건강 보호를 위한 한파 대비 건강수칙으로는 ▶가벼운 실내 운동하기 ▶적절한 수분 섭취와 고른 영양분을 가진 식사하기 ▶실내 적정온도(18~20℃) 유지하기 ▶외출 전 체감온도 확인하기 ▶외출 시 따뜻한 옷 입기(내복·장갑·목도리 등 착용) 등이다.


특히 홀몸 어르신 집중관리를 위해 건강관리반을 운영하여 전화와 문자를 통해 건강수칙을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있으며, 응급상황 시 119 연락과 응급처치 요령을 교육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도록 한파대비꾸러미(목도리, 수면양말, 영양제, 파스 등)를 제공하여 한랭질환으로 인한 취약계층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한파에 취약한 건강 취약계층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방문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857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송탄보건소, 건강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강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