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연면적 876㎡ 단층 규모... 가공장비 67종 68대 갖춰

 

농산물가공창업관.jp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일 정장선 평택시장, 유승영 시의장, 농업인 단체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 부지 내에 건립한 평택시 농산물가공창업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농산물가공창업관은 2019년 농촌진흥청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시민들과 2회의 공청회를 통한 의견 수렴 및 선진시의 농산물가공장 9개소를 벤치마킹한 후 평택시에 맞는 가공시설로 설계하여 2021년 6월 건립공사에 착수했고, 2022년 4월 연면적 876㎡(265평) 규모의 1층 단층건물로 준공 완료했으며, 이후 가공장비 67종 68대를 갖추고 개관식을 하게 됐다.


농산물가공창업관은 건식가공, 습식가공, 식품조리 및 아이스크림 가공시설로 구축되어 향후 선식과 유지류 및 착즙주스, 반찬류, 젤라또 등을 생산할 예정이며, 생산, 유통, 판매까지 농산물가공창업관을 활용하여 농업인들의 농외소득 활동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농산물가공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들은 시 농촌자원과 농촌자원팀 가공전문 경력관으로부터 농산물가공창업에 대한 컨설팅 및 가공 기술을 지원받고 전문교육을 이수한 후 지역농산물 50% 이상을 사용하여 가공제품을 만들고자 할 때 공유주방업 형태로 농산물가공창업관을 이용할 수 있다.


정장선 시장은 “농산물 공동이용가공시설 및 장비 설치로 농업인 가공수요에 맞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가공제품을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3961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농업인 위한 농산물가공창업관 개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