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금연 희망자는 금연클리닉으로 문의하면 무료상담 가능

 

송탄보건소 캠페인.jpg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지난 10일(토) 소속 금연지도원 8명과 함께 장당근린공원과 서정리역에서 아동·청소년 흡연 예방 및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한 ‘아동·청소년 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나는 네가 노담이면 좋겠어’라는 슬로건과 함께 아동·청소년 흡연 위해성을 집중 홍보했으며, 공원 및 역사 주변에 버려진 담배꽁초를 수거하면서 금연구역 지도점검을 진행했다. 


또한 흡연 욕구 상황별 대처법, 금연클리닉 지원 안내 등 금연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알릴 수 있는 평택·송탄보건소 ‘몸마음 튼튼’ 유튜브도 함께 홍보했다.


그동안 송탄보건소에서는 아동·청소년 흡연 예방 및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해 연중 미취학아동 및 초·중·고학생들을 대상으로 샌드아트·연극 등을 활용한 흡연 예방 교육을 실시해 왔으며, 매주 수요일 금연 지도원들과 함께 흡연 실태 점검과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캠페인을 통해 아동·청소년 흡연의 폐해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고, 금연지원서비스 홍보를 통해 평택시 아동·청소년 흡연율 감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동·청소년을 비롯한 금연을 희망하는 대상자 누구나, 송탄보건소 금연클리닉(☎ 031-8024-7263~4, 7248)으로 문의하면 무료 상담을 통해 흡연 욕구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원승식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2850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송탄보건소, ‘아동·청소년 금연 캠페인’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