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시민이 주도하며 변화하는 평택 문화 생태계’ 부제로

 

거버넌스 포럼.jpg

 

(재)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은 12월 9일 남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2022년도 「평택 문화 거버넌스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새로운 시작의 알림 : 시민이 주도하며 변화하는 평택의 문화 생태계’라는 부제를 가지고 전문가 발제 및 사례 공유, 토론 순서로 구성되며, 평택시민 및 문화 거버넌스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장석류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사회문화 겸임교수의 <기초문화재단에서 필요한 거버넌스에 대한 태도와 지향점 : 평택시문화재단과 평택시민문화위원회 좌표에서>라는 주제의 기조 발제를 시작으로, <문화도시 부천 - 더 넓은 참여, 더 많은 변화>라는 주제로 부천문화재단 석진규 차장의 발제가 이어진다.


또한 실제 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시민들의 사례 공유 시간도 마련하였다. 홍성청년들잇슈 윤여진 대표의 시민 중심 문화 거버넌스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지역사회와 네트워킹>, 평택시문화재단 거버넌스 구축 사업인 평택시민문화위원회의 김은일 참여자의 <평택의 사람과 기억, 문화가 되다>까지 지역의 시민으로서 문화 거버넌스를 대하는 태도 및 방향성에 대해서 공유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문화재단으로서 지역을 바라보는 태도와 지향점에 대해 같이 논의하면서 ‘시민이 주도하여 변화하는 평택의 문화 생태계’에 대한 밑그림을 그려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포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pccf.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9743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문화재단, ‘평택 문화 거버넌스 포럼’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