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동아리 ‘4차원주머니’, 피규어 전시와 함께 다양한 체험 제공

 

청터 피규어.JPG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 소속 동아리 ‘3D 진로동아리 4차원주머니(회장 인선주)’는 지난달 26일, 3D 프린터를 활용하여 제작한 피규어로 3D 피규어 전시회를 진행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3D 피규어 전시회는 ‘4차원주머니’의 첫걸음인 ‘시작’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피규어 전시와 함께 포토존, 미니게임 부스, 3D 모델링 체험존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여 행사장을 찾은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전시회를 관람한 이연수 청소년은 “전시회라고 해서 단순히 피규어들만 전시된 줄 알았는데 다양한 테마와 그에 맞는 체험 부스들이 운영되어 인상적이었다”며 “평상시 관심은 있었지만 잘 모르던 4차산업과 3D 분야를 이번 기회를 통해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4차원주머니’ 권수진 단원은 “전시회를 준비하는 동안 어렵고 힘든 과정들이 있었지만 참가자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기쁘고 뿌듯했다”며 “기획부터 뒷정리까지 함께 노력해준 동아리원들에게 감사하고 앞으로도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의 4차산업 및 3D 분야와 관련된 청소년 동아리인 ‘4차원주머니’는 청소년 3D학교, 재능기부 활동, 역량 강화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으며, 청소년 동아리원을 내년 2월 중에 모집할 예정이다. 동아리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은 센터 진로지원팀(☎ 031-646-542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739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3D 피규어 전시회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