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친환경농업과, 농업마케팅과, 체험농업과 71명 입학해 60명 졸업

 

슈퍼오닝대학 졸업식.jp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6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제15회 슈퍼오닝농업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슈퍼오닝농업대학은 ‘세계를 주도하는 농업인이 되자’라는 교훈을 바탕으로 농업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전문 농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2008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친환경농업과, 농업마케팅과, 체험농업과 등에 71명이 입학하여 60명이 졸업했다.


올해 학사 운영은 코로나19 거리두기로 인해 4월에 진행된 입학식은 비대면으로 추진했으나, 학과별 전공교육과 현장교육은 대면교육을 원칙으로 추진했다. 교육과정은 24주 104시간으로 운영되었으며, 평택시와 우호교류 도시인 베트남 땀끼시로 국외연수를 실시했다.


수상자로는 농촌진흥청장으로부터 학생회 운영으로 공로상을 받은 총학생회장 최원용, 성적우수상에는 친환경농업과 유혜라, 농산물가공과 윤성식, 체험농업과 박운하 씨가 각각 수상했으며, 시장 표창장은 김경미·유재연·이창범·강명준·조재연·권지숙·장미순·최지연 씨가 수상했다.

 

슈퍼오닝대학 졸업식2.jpg

 

또한 평택시의회 의장 표창은 이동휘·염우현·조재성 씨, 유의동 국회의원, 홍기원 국회의원 표창은 조남도·김정일·김학규·신현욱 씨, 농협중앙회 평택시지부장 표창은 김진구·도유자 씨가 각각 수상했다. 


아울러 친환경농업과 3조 ‘친환경 살충제 효과 비교 분석(장능초 씨 외 3명)’, 농업마케팅과 3조 ‘1년 미만의 초보 영농인의 작물별 소득 비교(박형열 씨 외 4명)’, 체험농업과 2조 ‘와송의 기능성 식품 소재 방안에 관한 연구(조재성 씨 외 4명)’가 우수연구과제상으로 뽑혀 슈퍼오닝농업대학 총동문회장상을 받았다.


한편 이날 졸업식에는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장, 홍기원 국회의원, 평택시 최원용 부시장, 농업 관련 기관 단체장 등이 참석하여 졸업생들을 축하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5605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제15회 슈퍼오닝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