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내년 상반기 당선작 선정 및 설계 착수... 사업 추진 본격화 

 

평택역 공모.jpg

 

평택역 주변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평택역 복합문화광장 조성을 국제설계공모로 본격 추진된다.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1일 새로운 평택역 광장 조성을 위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전문가의 참여를 통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 작품을 접수하고자 ‘평택역 광장 조성 국제설계공모’를 공고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국제설계공모의 전문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하여 설계 공모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수차례의 토론을 거쳐, 평택역 광장과 차 없는 거리에 대한 마스터플랜, 설계와 운영계획 등을 종합한 어반디자인을 과제로 공모지침서를 확정했다.


설계 공모는 2023년 1월 10일까지 전자메일을 통한 참가 등록을 하고, 작품은 3월 13일 현장 접수를 진행한다. 제출된 작품은 심사위원회 심사 및 기술 검토 등을 거쳐 내년 3월 31일 최종 당선작이 선정될 예정이다. 


국제설계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나라장터 및 공모 홈페이지(www.newpyeongtaeksqua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평택역 광장 조성은 원도심 변화의 첫걸음으로 이번 공모에 국내외 우수한 전문가의 많은 참여와 참신한 작품으로 새로운 평택역 광장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167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평택역 광장 조성 국제설계공모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