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연구기능 갖춘 연구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주길”

 

김상곤 의원 연구원.jpg

▲ 행정사무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는 김상곤 의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상곤(국민의힘, 평택1) 의원은 15일 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보건환경연구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행정사무감사에서 보건환경연구원의 연구기능 강화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요구했다.


김 의원은 “보건환경연구원 업무보고 자료에 따르면 대기, 토양, 미세먼지, 수질 등 유해물질을 조사하고 검사하는 것을 주로 수행한다”면서, 검사 결과 부적합 판정을 받은 사례들에 대해 어떤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를 질의했다.


이어 김 의원은 “최근 타 기관에서는 세계 최초로 미세플라스틱이 호흡기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고 그 결과를 발표하는 학술대회를 개최한 사례가 있었다”면서 “보건환경연구원도 이와 같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박용배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안전한 도민의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연구기능 강화를 위해 모든 구성원이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추진하고 있는 연구과제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인력, 재정, 업무 과중 등 많은 애로사항이 있지만 연구기능을 갖춘 연구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원장님 이하 직원들께서 노력해 주길 바란다”며 “의회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원승식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6155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상곤 경기도의원 “보건환경연구원 연구 기능 강화해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