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촉법소년 연령 하향’ 주제... 찬반 토론 통해 사회문제 분석 

 

시사토론대회.jpg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에서는 지난 12일(토) ‘제5회 평택시청소년시사토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사토론대회는 ‘촉법소년 연령 하향’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평택시 관내 중등 청소년 2팀, 고등 청소년 3팀 등 총 5팀이 참가하여 찬반 토론과정을 통해 사회문제를 분석하면서 사회가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대상을 수상한 빛나리팀 안수빈(현화고2) 학생은 “자료 조사와 토론 진행 과정을 통해 토론 역량을 함양할 수 있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현대사회의 문제점들을 발견하고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사토론대회 운영진 최윤지(한광여중3) 학생은 “중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함께 토론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고, 중학생 팀들이 고등학생 팀들에게 뒤지지 않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다음에도 시사토론대회를 운영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면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청소년문화센터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이 현대사회의 문제들을 발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들을 제시하는 대회였다”며 “앞으로도 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이 정신적·신체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937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제5회 청소년 시사토론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