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노인들의 사회적 적응 및 자존감 향상 충족과 심리적 안정 도와 

 

송탄보건소 노인우울.jpg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3일까지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인우울예방프로그램 ‘소문만복래(笑門萬福來)’를 운영했다.


노인우울예방프로그램은 노인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노인의 심리적 고독감 및 소외감이 더욱 심각해져 우울감을 호소하는 지역사회 내 노인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인지적 기능 강화, 사회적 적응, 자존감 향상 충족과 심리적 안정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총 4주 동안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매주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으로 자발적인 참여 동기를 이끌어 냈으며, 프로그램에 참가한 노인들은 공동체 의식으로 협동심을 키우면서 소외감 속에서 벗어나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고 수용하는 방법을 학습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의 우울증 및 자살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 마음의 풍요로움을 채워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평택시에서는 우울, 불안 등 정신건강과 관련된 무료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우울, 불안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은 평택시 송탄 정신건강복지센터(☎ 031-8024-7226)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428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송탄보건소, 노인우울예방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