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평택시 관내 중학생, 고등학생 및 동등한 연령 청소년 대상 

 

지속협 공모전.jpg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김덕일)는 10월 17일(월)부터 오는 11월 20일(일)까지 ‘2022년 평택시 지속가능발전 서포터즈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주관하고 평택시와 평택지역신문협의회가 협력하여 진행한다.


응모자격은 평택시 관내 청소년으로 중학생, 고등학생 및 그와 동등한 연령의 청소년이며, 응모 분야는 청소년이 직접 기획·촬영한 사진이다. 


주제는 ‘지속가능발전목표 1번~17번 관련 분야 중에서 평택시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시민의식을 제고하고 실천할 수 있는 아이디어’이다.


응모 방법은 평택시지속협 홈페이지에서 접수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하여 이메일(ptsdgs@naver.com)로 접수하면 되며, 사진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지속협 홈페이지(http://www.lapt.or.kr)를 참조하면 된다. 


시상은 ‘평택시장상, 평택시의회 의장상, 국회의원상,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회장상, 평택교육지원청장상, 평택대학교 총장상, 국제대학교 총장상, 지역신문협의회 회장상’으로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평택지속협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들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한 직접 참여를 통해 현안 및 새로운 시각적 사고를 공유하고자 기획되었다”며 “평택시의 환경, 사회, 경제 분야에 아우르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해 청소년들의 참신하고 기발한 사진들이 발굴되기를 기대하며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평택지속협 김덕일 상임회장은 “2015년 유엔에서는 전 세계 인류의 상생과 발전을 위해 2030년까지 나아가야 할 목표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채택하였다”며 “평택시에서도 <평택시 지속가능발전 목표 이행계획>을 수립하는 등 지속가능한 평택시를 만들기 위한 활동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평택에서 추진하는 지방의제인 ‘평택의제21’의 고유한 이름으로, 지구환경보전 및 지속가능발전을 지역 차원에서 실천할 과제를 정하여 이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거버넌스 기구이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1026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지속협, 2022 청소년 사진 공모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