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장수영 회장 “로타리 정신을 기반으로 가치 있는 봉사를 진행하겠다”

 

로타리클럽 흙공.jpg

 

국제로타리 3750지구 평택1·2·3지역 16개 로타리클럽에서는 10월 24일 평택 배다리공원 저수지에서 환경보존캠페인 ‘하천 살리기 EM흙공 던지기’ 및 세계 소아마비의 날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3년째 이어오고 있는 하천 살리기 EM흙공 던지기 환경보존캠페인은 국제로타리 3750지구가 후원하고 평택로타리클럽(회장 장수영)과 안중로타리클럽(회장 김남현)이 주관했으며, 황창흠 총재를 비롯한 정장선 평택시장, 120여 명의 로타리안이 참여했다.


EM흙공은 황토에 쌀뜨물을 혼합한 미생물 효소발효액을 섞어 반죽한 후 발효시킨 것으로, 하천 바닥에 퇴적된 오염물질 제거를 통한 수질개선에 효과적이며, 특히 하수 유입으로 오염된 도심하천의 악취 제거에 효과적이다.

 

로타리클럽 흙공2.jpg

 

아울러 10월 24일 세계 소아마비의 날을 기념해 소아마비 퇴치 성금 모금 및 홍보활동을 펼쳤다.


장수영 회장은 “로타리안들은 친환경 활동 및 사회적 가치 실현과 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로타리 정신을 기반으로 가치 있는 봉사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황창흠 지구 총재는 “오늘 던진 EM흙공으로 하천의 수질개선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아마비 퇴치 성금 모금 및 홍보활동을 통해 소아마비 없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타리는 지난 30여 년 동안 파트너들과 함께 122개국 25억 명 이상의 아동에게 소아마비 백신을 지원해 전 세계 소아마비 발병건수를 99.9% 줄이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평택, 안중, 동평택, 평택중앙, 평택수정, 남평택, 포승, 평택목련, 신평택, 평택무궁화, 송탄레인보우, 고덕시대, 평택서해, 평택오성, 평택한울, 고덕중앙 등 16개 로타리클럽이 참여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228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1·2·3지역 로타리클럽 ‘하천 살리기 EM흙공 던지기’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