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유네스코 ESD 공식 프로젝트... 내년 6월경 8기 수강생 모집 예정

 

지속가능 졸업식.jpg

 

평택의 유일한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공식 프로젝트인 평택시지속가능발전대학 50여 명이 3개월 여정 끝에 학사모를 썼다.


지난 25일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평택지속협)의 평택시지속가능발전대학(이하 지속대학) 졸업식이 대면으로 개최됐으며, 평택시의회 유승영 의장, 최재영 시의원, 최선자 시의원, 평택대학교 이동현 총장직무대행이 참석하여 졸업을 축하했다. 특히 최선자 시의원은 지속대학 4기(2019년) 졸업생이자 회장을 맡고 있어 참석에 의미가 컸다. 


이날 졸업생들은 평택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전략에 맞는 이행실천방안을 토론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졸업식에서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그 가치에 대한 이해와 인식 제고를 위한 역할과 활동을 다짐했다. 


오민정 평택지속협 사무국장은 “최근 지속가능발전교육(ESD)과 지속가능경영(ESG)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지속대학에 참여하려는 시민과 관계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좀 더 많은 시민들이 교육을 통해 지속가능성에 대한 개별 행동에 변화를 일으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수상에서는 ▶평택시장상 백숙자 ▶평택시의회의장상 최장욱·공성경 ▶국회의원상 정태원·김수연·최광진·이연주·박충열·김태현 ▶평택지속협 회장상 김미경·김선아·김선우·김선주·김주연·이정찬·조경자 수강자가 표창장을 받았다.


지속대학 최연소 수강생인 이정찬(만 17세) 학생은 고등학생임에도 불구하고 70%의 출석률을 달성하여 김덕일 평택지속협 상임회장의 특별상을 수상하여 졸업식의 가치를 높였으며, 평택대학교 지속가능발전도시센터에 근무하는 노성호 주임이 감사장을 받았다. 


한편 평택시와 평택대학교가 협력하여 진행하는 지속대학은 2015년 유엔(UN)총회에서 결의한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평택형에 맞춰 이행 실천하고 있는 유네스코ESD공식 프로젝트로 인증받은 프로그램으로, 내년 6월경에 8기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004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지속협, 평택시지속가능발전대학 졸업식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