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관람객들 좋은 풍경 속에서 문화예술 프로그램 및 공연·전시 즐겨 

 

찾아가는 예술제.jpg

▲ 연날리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관람객들

 

지난 10월 21일(금)~23일(일) 사흘 간 평택시 농업생태원에서 ‘제1회 평택 가을 수확 축제’와 ‘경기도 문화의 날 찾아가는 예술제’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평택시 주최, (사)한국예총 경기도연합회 평택지회(이하 평택예총) 주관, 평택시농업기술센터가 후원했으며, 1만여 명의 관객이 행사장을 찾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연·바람개비, 제기 만들기 및 함께하는 이벤트 놀이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했으며, 회화작품 및 생태사진 전시, 댄스, 음악, 마술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을 즐겼다. 


또한 슈퍼오닝 홍보관, 평택 배 홍보관, 평택시 천연염색연구회의 패션 아이템, 화훼 풍란 체험, 사이버 농업인 활동 영상 상영, 오가피와 새싹 쌈 판매, 먹거리 부스를 운영해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국화꽃 길 및 조형물들을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하면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체험, 놀이, 공연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평택예총 관계자는 “농업생태원이라는 좋은 위치와 문화예술 프로그램 및 공연·전시를 함께 진행해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서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일상에서 평택의 명소와 문화예술의 즐거움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예총은 향토예술의 창달로 평택지역의 예술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현재 미술, 사진, 연예, 국악, 음악, 문인, 무용, 연극, 영화 등 9개 회원단체로 구성돼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718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예총, 가을 수확 축제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예술제’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