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최은영 회장 “나눔과 섬김의 동행 위해 배식 봉사 열심히 하겠다” 

 

최은영 의원.jpg

 

평택봉사포럼(회장 최은영, 사무국장 신호용)은 팽성노인복지관(관장 이원형)을 방문해 신규봉사단체 자원봉사자 교육 및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평택봉사포럼은 평택지역의 자원봉사 활성화 및 자원봉사 생활화를 위해 지난 9월 15일 결성됐으며, 지역의 자원봉사 협력시스템 구축·운영 및 민간 중심 자원봉사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복지사각지대 이웃 발굴, 노인복지관 배식 봉사, 농촌일손 돕기, 자원봉사 릴레이 캠페인 등 나눔 실천을 위한 봉사활동에도 나설 계획이다. 

 

최은영 의원2.png

 

이날 교육에는 최은영 회장을 비롯해 엄명숙 부회장, 김종란 부회장, 최철규 부회장, 신호영 사무국장, 이재연 이사, 이솔 이사가 참여해 신규자원봉사자 기본교육인 사업 안내, 자원봉사 관리지침 및 직무설계서 안내와 개인정보보호교육, 인권교육, 위생교육을 받았으며, 앞으로 매월 1회 경로식당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배식 및 설거지 봉사를 할 예정이다. 


최은영 회장은 “어르신들을 위한 배식 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식사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회원들과 함께 평택지역의 자원봉사단체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복지안전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봉사포럼 최은영 회장은 제8대 평택시의회 의원을 지내면서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시설 민간위탁 조례안, 성폭력 방지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조례안, 수도금수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홀로 사는 노인 고독사 예방 일부 개정 조례안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조례를 입법한 바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871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봉사포럼, 팽성노인복지관 배식 봉사에 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