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초등돌봄교실 위급상황에서 신속히 적용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청 연수.jpg

▲ 초등보육전담사 심폐소생술 연수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주)은 6일부터 남부, 서부, 북부 권역별로 3일 동안 관내 초등보육전담사 15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 7대 영역 중 하나인 심폐소생술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초등 저학년 학생을 관리하고 지도하는 초등보육전담사의 안전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초등돌봄교실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급상황에서 신속히 적용할 수 있는 안전교육과 심폐소생술 개별 실습 순서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초등보육전담사들은 “초등돌봄교실 운영 여건상 소속 기관에서 실시하는 안전교육에 참석하기 어려웠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새삼 느꼈다”며 “실제 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연수 소감을 말했다.


평택교육지원청 이용주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안전사고 대처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아이가 행복하고 학부모가 안심하는 돌봄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초등보육전담사 선생님들의 지속적인 노력을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평택교육지원청은 관내 초등 67개교 돌봄교실의 안정된 운영을 위해 실무 길라잡이 매뉴얼 보급, 행정업무 연수 등을 실시하여 초등보육전담사의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0288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교육지원청, 초등보육전담사 안전 연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