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어린이·임신부 내년 4월 30일까지, 어르신 12월 말까지 접종해야 

 

인플루엔자.jpg

 

10월 5일부터 만 13세 이하 어린이 및 임신부 접종이 시작됐으며, 12일부터는 만 75세 이상 어르신부터 연령대별로 순차적 접종이 시행된다.


올해는 지난 2년간 유행하지 않았던 계절인플루엔자의 유행주의보가 이미 발령됐으며, 유행하지 않은 기간 동안 자연면역 감소로 인해 인플루엔자 유행이 더 확산될 가능성이 높다.


이에 따라 평택시는 인플루엔자 감염 시 중증화가 될 가능성이 높은 어르신, 어린이, 임신부의 경우에는 가급적 해당 일정 중 이른 시기에 예방접종을 완료할 것을 권고하였다.


어르신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대상은 나이에 따라 접종일자가 다르다. 시기에 맞춰 의료기관에 방문해야 하며, 어린이와 임신부의 경우 내년 4월 30일까지 무료접종이 가능하지만, 어르신 무료접종은 올해 12월 말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이 가능한 의료기관(평택시 183개소)은 평택시 보건소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s://nip.kdca.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어린이, 임신부, 어르신 등 대상자별 권장 접종기간 내에 예방접종을 완료하고, 마스크 착용 및 올바른 손 씻기, 기침 예절 지키기 등 개인위생과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원승식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2776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어르신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