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10월 8~9일 K-55 주한 미 공군 기지 앞 신장쇼핑몰 일대에서 

 

한미친선 한마당.jpg

 

평택시국제교류재단(사무처장 차상돈)에서는 10월 8~9일 ‘제19회 한미친선 문화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는 한미친선 문화 한마당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 비대면·소규모로 운영됐으나, 거리두기 해제 이후 평택시민과 주한미군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다시 대규모로 열린다. 


경기도와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K-55 주한 미 공군 기지 앞 신장쇼핑몰 일대에서 진행되며, 신장쇼핑몰은 주한미군 등 외국인들이 많이 찾아 평택의 이태원이라고 불리는 곳이다. 


8~9일 오후 1시부터는 다양한 나라의 문화와 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 부스, 관내 기업 홍보 부스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며, 저녁 6시부터는 특설무대에서 소찬휘를 비롯한 인기가수 공연이 펼쳐진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3년 만에 대규모로 열리는 한미친선 문화 한마당에 많은 시민 분들이 찾아 좋은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55 부대 앞 신장쇼핑몰이 평택시민과 주한미군이 함께하는 활기 넘치는 곳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축제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국제교류재단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withpief), 블로그(https://blog.naver.com/withpief)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8493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국제교류재단, 한미친선 문화 한마당 축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