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글로벌 페스티벌.jp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9월 24일부터 25일 양일간 신장쇼핑몰 메인거리 및 국제중앙시장 일대에서 1만여 명의 내·외국인이 참석한 가운데 신장동 도시재생 제2회 글로벌 빌리지 페스티벌인 ‘신장 국제관광 가을축제’를 성료했다.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인 이번 축제는 신장지역 구도심 활성화를 위하여 다채로운 문화 체험·놀이 및 종이비행기 대회, 매직 버스킹, 신장동의 발자취를 볼 수 있는 사진 전시회 등 많은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축제 1일차인 24일에는 가족 단위의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정장선 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의 축사를 시작으로 평택 풍물단의 길놀이와 초청가수 김완선, 허공, 헤이걸스, 안소정 및 지역 예술인들의 개막식 축하 공연으로 축제의 첫날을 마무리했다.


축제 2일차인 25일에는 종이비행기 국가대표 이정욱 선수의 시연과 함께 종이비행기 날리기 대회에 참가한 아이들에게는 즐거움을,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평택시 도시재생과 박찬황 과장과 국제교류재단 차상돈 사무처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신장동을 방문한 시민들이 신장동만의 매력을 재발견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297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신장 국제관광 가을축제’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