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1-30(수)
 

주한미군이 통복시장 방문하여 미션형 게임 수행하는 프로그램

 

소파 TM4U.JPG

▲ TM4U 프로그램에 참여한 주한미군들

 

외교부 평택 SOFA 국민지원센터(센터장 박춘식)는 24일(토) 평택시 통복시장에서 ‘TM4U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TM4U’란 ‘Traditional Market For USFK’의 약자로, 평택시에 거주하고 있는 주한미군(USFK)이 통복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미션형 게임을 수행하는 가운데 시장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토요일 행사에는 캠프 험프리스에 근무하는 20여 명의 주한 미군과 가족이 부대 앞에서 시내버스를 직접 타고 참가하여 딱지치기, 제기차기, 한복 입기와 퀴즈 등 미션 게임과 다양한 먹거리를 체험하였다. 


그동안 평택 SOFA 국민지원센터는 프로그램의 안정적인 개시 및 운영을 위해 주한미군, 경기남부경찰청, 평택시, 평택시 국제교류재단, 통복시장 및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등과 긴밀히 협업하는 가운데 ‘TM4U’ 프로그램을 기획 및 발전시켜 왔다.


박춘식 외교부 평택 SOFA 국민지원센터장은 “여론조사에 따르면 평택시민들의 90% 이상이 주한미군과의 교류 의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주한미군들도 체험형 프로그램 및 전통시장에 대해 흥미가 높은 것으로 파악되어 이번 프로그램을 구상하게 되었다”며 “TM4U가 이벤트성 행사가 아닌 상시적인 프로그램으로 정착되어 한·미 우호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TM4U’ 프로그램은 11월 19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에 진행되며, 자세한 행사 내용 및 시범 프로그램 영상, 참여 신청은 평택시 국제교류재단에서 운영하는 평택인사이트 블로그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088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 SOFA 국민지원센터, 주한미군 대상 ‘TM4U’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