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1-30(수)
 

‘145건 약 40여억 원’ 본예산 편성 후 시의회 예산 심의 거쳐 확정

 

주민참여예산.jpe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2일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하여 주민제안사업을 최종 선정했다.


평택시장을 비롯해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위원장 조군호)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2021년도 우수제안자에 대한 상장 수여와 함께 2023년도 예산에 반영할 주민참여예산사업 145건 약 40여억 원을 최종 확정했다.


시 소관 사업은 자치행정, 환경도시, 건설교통, 복지문화 등 4개 분과와 협치회의 의제형성실무위원회에서 주민생활과 밀접하고 시민 전체의 복리 증진 등에 기여할 수 있다고 판단한 28건의 사업을 분과별 3회 회의를 통해 선정했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최종 선정된 사업은 내년도 본예산에 편성 후 시의회 예산 심의를 거쳐 확정되며, 평택시 누리집을 통해 시민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조군호 평택시 주민참여예산위원장은 “시민의 한 사람으로 예산과정에 참여해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선정하고 일상에 겪는 문제를 주민이 함께 해결하는 소중한 경험을 해 본 한해였다”며 “평택시주민참여예산제가 매년 발전해가는 모습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주민참여예산제에 적극 참여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주민이 직접 결정한 사업이 예산에 반영되고 실현될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11개 읍·면·동 주민자치회와 14개 읍면동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는 주민총회와 회의를 통해 76건의 읍·면·동 일반제안사업 및 41건의 주민자치회 제안사업을 선정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원승식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678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2023년도 주민참여예산 최종 확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