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1-30(수)
 

고령자 욕구에 맞는 맞춤형 제품 및 서비스 발전 체험

 

커뮤니티케어.jpg

 

(재)평택복지재단(사무처장 정문호)은 9월 21일(수) ‘우수기관 벤치마킹’을 주제로 ‘성남시니어산업혁신센터’에 방문하였다.


이날 벤치마킹에는 커뮤니티케어 리더스 아카데미 2기 교육생 30명이 고령화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고령 친화 산업의 미래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성남시니어산업혁신센터‘는 급속한 고령화에 따른 고령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고령친화 산업을 육성하고자 설립된 기관으로, 성남시가 건립하고 을지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고 있다.


벤치마킹 참여자들은 일상생활·욕실·배설·욕창·이동·고령친화 우수제품·스마트홈·고령친화 첨단기술 등 9개 구역에 전시된 국내외 고령친화 용품 등을 체험했다. 


또한 노화로 인한 고령자의 신체적 변화와 그에 따른 불편함을 알기 위해 체험복을 착용하면서 고령자의 일상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생애체험 프로그램도 체험했다. 


커뮤니티케어 리더스 아카데미 교육생들은 “이번 ‘우수기관 벤치마킹’을 통해 고령자의 욕구에 맞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현실화 시키고 있는 맞춤형 제품 및 서비스의 발전에 대해 체험에 보는 시간이었다”고 체험 소감을 밝혔다. 


한편 10월 19일(수) 진행되는 커뮤니티케어 리더스 아카데미 8회기 교육에서는 ‘커뮤니티 맵핑(Community Mapping)’에 대하여 서울한영대학교 재활복지학과 강병노 교수가 강의 할 예정이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655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복지재단, ‘성남시니어산업혁신센터’ 벤치마킹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