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총 284명 투표해 주민자치형, 일반제안형 제안사업 우선순위 결정 

 

좌탑 안중읍 주민총회.jpeg

 

평택시 안중읍(읍장 김호경) 주민자치회(회장 김태옥)는 지난 16일 안중읍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2022년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총회는 주민이 지역의 주체가 되어 지역의 일을 스스로 결정하는 참여와 공론의 장으로써 주민이 직접 투표에 참여해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을 결정하는 자리이다.


이번 주민총회를 위해 사전투표(9월 14일~15일)를 진행했으며, 사전투표 및 본투표에 총 284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했다.


이날 주민총회는 평택시 관내 초등학교·중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꿈의 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내빈소개 및 축사, 개회선언, 2022년 안중읍 주민자치회 활동 및 실적보고, 차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의 제안자 발표, 투표 결과 발표, 폐회선언 순으로 진행됐다.

 

좌탑 안중읍 주민총회2.jpeg

 

2023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우리 마을 환경 지킴이 ▶마을 누구나 요리 교실 ▶반려견 한마당 ▶추억놀이 한마당 ▶다문화가정 한국문화체험 프로그램 ▶서쪽마을 공유경제 프로젝트 ▶서평택 청소년 문화 페스티벌 등 7개 사업(주민자치형 4건, 일반제안형 3건)이며, 총 284명의 주민이 투표에 참여하여 사업의 우선순위를 최종 결정하였다.


김태옥 안중읍 주민자치회장은 “올해는 안중읍 주민자치회의 첫 시작이다. 많은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살기 좋은 안중읍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안중읍의 첫 주민총회를 자발적으로 준비해 준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호경 안중읍장은 “우리 동네 발전을 위해서는 누구보다 동네에 대해 잘 아는 주민들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주민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하는 것이 주민자치의 의미이고 나아갈 방향이라 생각한다”며 “지역 발전을 위해 애써주는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과 지역주민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실질적 안중읍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다각적으로 행정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원승식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4151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안중읍, 2022년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