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안중시장 상인 및 이용 시민 대상 혈압과 혈당 무료 검사

 

안중보건소 혈관.jpg

 

평택시 안중보건지소(지소장 이광옥)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월 첫째 주)을 맞아 안중시장 고객센터에서 안중시장 상인 및 이용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1일 오후 1시 30분부터 약 3시간 동안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운영했다.


자기혈관 숫자란 내 혈관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말하며, 이번 레드서클 캠페인은 건강한 혈관(Red circle)을 유지하고 심뇌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안중시장 상인 및 시장을 찾은 시민들은 혈압·혈당·간이빈혈검사(헤모글로빈 검사) 후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건강 상담과 영양 상담을 받았다.


또한 안중보건지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관한 배너 게시, 리플렛과 홍보물 배부를 통해 금연, 운동, 건강한 식단 등의 생활실천을 위한 행동을 홍보했다.


안중보건지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유행 장기화에 따른 국민건강행태 악화로 심뇌혈관질환 위험요인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를 위한 올바른 건강 생활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중보건지소는 오는 10월, 12월에도 서부권역 주민들을 위한 고혈압·당뇨 표준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원승식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8196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중보건지소, ‘자기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