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디지털 세계에서 만나는 상상력... 8월 26일~10월 1일까지

 

우탑 미디어아트전.jpg

 

(재)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은 8월 26일(금)부터 10월 1일(토)까지 2022년 평택시문화재단 기획전시 <류호열:IMAGINATION, 이하 미디어아트전>을 남부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그동안 평택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미디어아트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로, 평택시민이 영상과 설치 등 신선한 전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미디어아트는 현대 커뮤니케이션의 주요 수단인 사진, 영화, TV, 비디오, 컴퓨터 등 대중에 파급효과가 큰 미디어 테크놀로지를 미술에 적용시킨 예술이다. 


류호열 작가는 중앙대학교 조소학과를 졸업 후 독일 브라운슈바이크 조형미술대학에서 디플롬, 마이스터슐러 과정을 졸업했으며, 20회 이상의 개인전과 50회 이상의 단체전에 참여하면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작가는 이번 미디어아트전에서 영상 15점, 사진 4점, LED 설치 1점을 설치하여 신선하고 다채로운 미디어아트의 매력을 평택시민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류호열 작품의 근원적 테마는 ‘현실과 비현실’로 현실에서 불가능한 상황과 현상들을 컴퓨터라는 매개체를 통해 현실로 만들고, 우리가 접하는 일상을 또 다른 시각으로 바라본 창작물을 제시하여 진정한 의미의 ‘탈 개념화’를 목적에 두고 있다.


전시 기획자는 “평택시민들이 미디어아트라는 현대미술을 접하면서 미술에 대한 시야를 확장하고, 더 나아가 신선한 감상을 통해 확장된 사고를 함양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무료관람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를 착용해야 입장할 수 있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문화재단 문화사업팀(☎ 031-8053-3517)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1487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문화재단, 미디어아트전 ‘류호열:IMAGINATION’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