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1-30(수)
 

9월 24일 오후 2시~4시 <지금 우리 학교는-주동근 웹툰 작가 강연>

 

안중도서관 강연.jpg

 

평택시립안중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2022년 화제의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의 원작 웹툰을 그린 주동근 작가와 만난다. 


주동근 작가는 2009년 좀비, 스릴러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으로 데뷔했다. 실사풍의 그림체로 유명한 작가로, 한 컷 한 컷의 퀄리티가 매우 높아서 네이버 웹툰 작가 중에서도 손에 꼽을 정도로 그림 실력이 뛰어난 편이며, 발표하는 작품마다 소위 열풍을 일으키는 스타 작가라 할 수 있다.


특히 ‘지우학’은 연재 기간 동안 네이버에서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올라갈 정도로 유명한 작품이었으며, 그 뒤로 발표한 ‘강시대소동’, ‘귀도’ 또한 상당한 인기를 끌었다. 현재는 네이버웹툰에서 ‘아도나이’라는 작품을 연재 중이다.


주동근 작가는 이번 강연에서 작가의 데뷔 과정 및 준비, 작품 소개, 앞으로의 작품 이야기 등 폭넓은 주제로 재미있는 강연을 펼쳐 보일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안중도서관에서 마련한 이번 작가 강연이 대중문화의 핵심 콘텐츠인 웹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웹툰 작가를 꿈꾸는 모든 시민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웹툰 작품의 넷플릭스 시리즈화에 관한 상세한 내용이 궁금한 분들은 반드시 강연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연은 9월 24일(토) 오후 2시~4시까지 약 2시간 가량 온라인(zoom)으로 진행되며, 사전에 신청한 사람에 한해서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은 9월 6일(화)부터 도서관 누리집 및 전화·방문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안중도서관 누리집(www.ptlib.go.kr/ajlib)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 031-8024-8346~7)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905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립안중도서관, ‘주동근 웹툰 작가와의 만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