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2-08(수)
 

평청넷 회원과 일반 청년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청년 의견 공유 

 

청년네트워크.jp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8월 27일 제3기 평택시 청년네트워크(이하 평청넷) 주관으로 청년 문화도시 평택을 만들기 위한 ‘청년들의 평택 투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청년들의 평택 투자 워크숍’은 법정(예비)문화도시 의정부 사례를 통해 문화적으로 도시를 바꾸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실시했다. 


또한 청년들이 생각하는 청년정책의 방향을 모색하는 평택시 청년예산 모의투자 박람회와 청년 문화도시 평택을 만들기 위한 청년활동 비전도출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했던 한 회원은 “비록 지금은 작은 청년활동일지라도 나비효과를 통해 평택시를 청년문화로 바꿀 수 있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청년네트워크2.jpg

 

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제3기 평청넷 회원과 일반 평택시 청년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청년 의견 공유 및 청년 활동의 참여자를 확대하여 큰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제3기 평청넷은 오는 9월 17일(토)에 열리는 제1회 평택시 청년의 날 축제 행사에 기획단으로 참여하여 청년이 기획하는 청년의 날 행사를 마련하고 있으며, 이어 11월 중 평택시 청년들의 의견을 듣기 위한 청년 공론장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평택시 청년네트워크는 평택시에서 청년의 다양한 의견 수렴과 청년정책을 추진하기 위해서 구성·운영하는 단체로, 지난 2019년 처음 발족하여 현재 제3기로 운영되고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990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청년네트워크, ‘청년 평택 투자 워크숍’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