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27일 오후 5시, 예술과 역사, 음악과 볼거리 모두 선사


지영희산조 공연.jpg

 

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은 한국소리터 공동기획 공연인 ‘지영희해금산조보존회’ 공연을 8월 27일(토) 오후 5시 한국소리터 지영희홀에서 선보인다.


사단법인 ‘지영희해금산조보존회’는 명인 김애라 대표와 최태현 명예회장을 주축으로 지영희 명인의 음악 계승·보존 및 발전시키고자 올해 새롭게 태어났으며, 경기 해금산조와 시나위 발전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전통음악 계승과 진흥, 지영희 음악 전승과 보급 등 한국 전통음악 역사의 뿌리를 잇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지영희해금산조보존회’의 창단기념 연주회는 1960년대 해금산조를 만들던 당시 지영희 명인의 역사를 담은 지영희류 해금 긴 산조를 비롯해 독특한 선율을 자랑하는 해금 앙상블 ‘고전(古典)’, 태평무를 위한 해금 합주곡 ‘巫樂(무악)과 舞樂(무악)’을 선보일 예정이며, 예술과 역사, 음악과 볼 거리 모두를 선사한다. 


현경채 음악인류학박사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에는 현 강원도립국악관현악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인 계성원 지휘자, 현 한국민속음악연구회 음악감독인 이경섭 편곡자가 참여하며, 80여 명의 보존회 회원이 함께 무대에 선다.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공연으로 진행되며, 유튜브 ‘사단법인 지영희해금산조보존회’ 채널에서 실시간 관람이 가능하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소리터 홈페이지(www.soriter.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전화(☎ 031-683-3891)로 문의하면 된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207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문화재단, ‘지영희해금산조보존회’ 공연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