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똑똑한 금융생활 CHECK POINT’ 주제로 신용관리 중요성 교육

 

팽성농협.jpg

 

평택시 팽성농협(조합장 배연서)에서는 지난달 5일 팽성읍에 위치한 청담고등학교 학생 55명을 대상으로 ‘똑똑한 금융생활 체크 포인트’ 교육을 실시했다고 8월 1일 밝혔다. 


팽성농협은 지난 2020년 청담고등학교와 1사1교 자매결연을 맺은 후 지난해 전체 신입생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똑똑한 금융생활 CHECK POINT’를 주제로 ▶신용과 개인정보의 정의 ▶신용의 일반적, 경제적 의미 ▶신용관리의 중요성 ▶개인 신용등급관리 10계명 ▶전자금융사기의 종류와 정의 ▶보이스피싱 사례(동영상) ▶전자금융사기 예방수칙 등을 설명했다.


청담고 이헌로 교장은 “학생들에게 신용관리 중요성과 전자금융사기 방지를 위한 금융교육을 해주신 팽성농협에 감사드린다”며 “디지털 금융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지속적인 금융교육이 실시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팽성농협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이지만 우리 농협은 조합원과 학생들을 위한 교육지원사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금융교육은 물론 시민들께서 농협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팽성농협은 1969년 12월 팽성리 단위농업협동조합으로 설립했으며, 2020년 8월 상호금융 여수신 7,000억 원 달성, 같은 해 12월 클린뱅크 인증 동상 수상, 2021년 상호금융 예수금 4,000억 원 달성, 상호금융대상 F2그룹 1위 수상 및 클린뱅크 인증 은상을 수상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086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팽성농협, 청담고 1학년 디지털 금융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