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기사를 잘 쓰는 방법’ 및 ‘보도자료, 인터뷰 기사 작성 및 실습’ 교육

 

비밀기지 교육.jpg

 

비밀기지(대표 조인희)는 지난 7월 30일(토) 신드롬 협동조합(수원시 팔달구 권광로 208, 인송빌딩 701호)에서 ‘향교로 매거진 제작을 위한 마을 기자 양성 교육’을 진행했다.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교육에는 수강생 20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했다.


교육은 1차시 정흥교 기자의 ‘기사를 잘 쓰는 방법’과 2차시 뉴스타워 김희태 기자의 ‘보도자료, 인터뷰 기사 작성 및 실습’ 순으로 진행됐으며, 정 기자는 기사 작성 시 유의해야 할 실수와 기사 첨부 사진의 편집을 중심으로 강의했다. 


김희태 기자는 “글을 쓸 때나 사진을 찍을 때 의도를 담는 것이 필요하다”며 “오늘 교육이 기사 쓰는 방식과 이를 응용해 나만의 기사 작성 방법을 터득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선진 교육생은 “오늘 수업이 향후 기사를 쓰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향교로 매거진은 수원도시재단 도시재생 서포터즈 활동의 일부로 진행되고 있다. 경기대학교 학생과 수원 주민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 종료 이후 로컬푸드, 로컬 이야기, 로컬 사업, 로컬 청년을 주제로 두 차례에 걸쳐 매거진을 제작할 예정이다. 


활동 및 기타 문의 사항은 비밀기지(☎ 010-8700-514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550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비밀기지, ‘향교로 매거진 제작 위한 마을 기자 양성 교육’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