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단절 회복 위해 문화예술 통한 놀이와 활동 지원

 

문화재단 공모사업.png

▲ ‘대추리, 예술로 마음을 비추리’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

 

재단법인 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은 어르신 문화향유 공모사업 ‘어르新 놀이터’를 진행하면서 참여 어르신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어르新 놀이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활동과 사회적 단절을 회복하기 위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을 통한 놀이와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전 조사를 바탕으로 선정된 프로그램인 ▶60+ 스마트한 문화생활 ▶대추리, 예술로 마음을 비추리 ▶동고리마을 시니어 문화예술대학은 비전동 배꽃마을과 홍원리, 대추리, 동고리에서 진행되며, 이를 통해 마을 어르신들께 활기찬 일상을 드리고 있다.


‘60+ 스마트한 문화생활’은 홍원리와 비전동 배꽃마을에서 스마트폰 활용과 연계한 공예 수업이며, ‘대추리, 예술로 마음을 비추리’는 어르신들의 추억과 꿈을 주제로 한 시각·공연의 융합예술 수업이다. 또 ‘동고리마을 시니어 문화예술대학’에서는 옻칠, 도자, 의상 제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홍원리 참여 어르신은 “물감으로 그림을 그려본 지 60년이 더 되었다. 어릴 적 생각도 나고 동심으로 돌아간 것 같아 매주 수업이 기다려진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고령화 시대에 맞춰 어르신 대상의 문화예술 프로그램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어르新 놀이터’를 통해 문화예술이 함께하는 일상 속에서 새로운 활력을 느끼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종료 이후에는 참여 어르신들이 주인공이 되어 작품들을 선보이는 결과전시회와 작품 발표회가 각 마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158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문화재단, 문화향유 공모사업 ‘어르新 놀이터’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