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9-28(수)
 

유튜브 생중계로 2023 평택형 고교학점제 방향성과 발전 방안 모색

 

고교학점제 컨퍼런스.jpg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주)에서는 20일 오후 3시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평택형 고교학점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컨퍼런스는 ‘멀리보고 함께하는 평택형 고교학점제’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학생, 학부모, 교원과 평택교육지원청 장학관, 장학사 등이 참여하여 자유롭고 진솔한 대화로 의견을 나눴다. 


이번 컨퍼런스는 2022년 평택형 고교학점제의 운영 모습과 성과를 공유하고, 2023 평택형 고교학점제에 대한 방향성과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라는 다소 생소한 접근방법으로 인해 참여자들이 잠시 어색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으나, 실제 고교학점제를 경험한 학생들과 자녀의 변화된 학교생활 모습을 지켜본 학부모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송탄고 최종태 교감은 “남부, 북부, 서부 지역으로 나누어진 지역별 교육현장의 모습과 학생, 교원, 학부모라는 서로 다른 교육공동체가 느끼는 고교학점제의 다양한 모습은 평택형 고교학점제가 추구하는 민세 안재홍 선생님의 다사리 정신과 뜻을 같이한다”고 말했다.


평택교육지원청 김신영 중등교육지원과장은 “평택형 고교학점제는 30개 과목의 다양한 온라인 공동교육과정과 오프라인 교육과정, 학교마다 실시되는 특색있는 자율 과정들이 학생들의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현장의 목소리가 2023년 평택형 고교학점제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4748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교육지원청, 2022 평택형 고교학점제 컨퍼런스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