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시민들이 접할 수 있는 해안공간 전무... 반드시 축소 철회해야”

 

김현정 위원장.jpg

▲ 4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김현정 평택을 지역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현정 평택을 지역위원장은 7월 4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평택항 2종 배후단지 개발면적 축소계획을 취소”하라고 해양수산부에 촉구했다.


해수부는 지난 2015년부터 평택항 2종 항만배후단지 개발사업을 추진 중이었지만, 앞서 3월 제4차 항만배후단지 개발 종합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에서 평택항 2종 항만배후단지 개발면적을 183만8천㎡(55.6만평)에서 59만5천㎡(18만평)로 약 68%를 축소한다고 발표함에 따라 평택시민과 시민단체들의 불만이 쏟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김현정 위원장은 기자회견에서 “평택항은 부산항·인천항 등 타 항만과 달리 항만 배후도심지 없이 개발되었고, 주거·의료·상업시설 등 도시기반이 전무해 근무지로서 기피되는 등 인력 확보에 어려움이 많기 때문에 경쟁력이 저하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평택시 서해안은 LNG기지·해군2함대·평택항 등 중앙정부의 산업·안보 정책에 모두 편입되고, 보안·통제구역으로 지정되어 시민들이 접할 수 있는 해안공간은 전무한 실정”이라며 “평택항 발전과 서부지역 관광·문화시설 도입이 가능한 2종 항만배후단지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평택시의회, 평택시민단체들은 “평택항은 여타 항만과 달리 도심과 이격되어 있으며, 정주여건이 열악함에 따라 평택항 발전, 평택항 및 항만배후단지 근로자 주거문제 해결, 서부지역 관광·문화 시설 도입이 가능한 2종 항만배후단지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5310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현정 평택을 지역위원장, 평택항 2종 항만배후단지 축소 철회 촉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