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어린이, 건강정보, 프로그램 운영 안내, 운동 등 4개 분야 운영

 

송탄보건소 유튜브.png

▲ 송탄보건소 유튜브 캡처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유튜브 ‘송탄보건소(몸마음 튼튼)’ 채널을 개설하고 동영상 공유플랫폼을 활용한 공공의료 건강관리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에 송탄보건소에서 개설한 유튜브 채널은 유튜브에서 정보를 얻는 영상시대 흐름을 반영해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구독자들에게 건강관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유튜브 채널의 콘텐츠 다양화를 위해 ▶어린이 ▶건강정보 ▶프로그램 운영 안내 ▶운동 등 4개 분야로 구분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각 분야별로 운동, 영양, 금연, 구강, 재활, 만성질환, 정신건강, 임산부 교육, 감염 예방 등에 관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65개 이상의 영상이 업로드 되어있다.


아울러 온라인 홈트레이닝, 집콕프로그램, 금연클리닉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 가능한 사업 안내와 함께 직접 제작한 아토피 인형극, 전문강사를 활용한 스트레칭, 유산소운동방법 등은 구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10대부터 고령층까지 모든 세대에 걸쳐 유튜브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시대에 유튜브 채널을 적극 활용해 나갈 것”이라며 “유튜브 송탄보건소(몸마음 튼튼) 채널을 구독 및 알림 설정하면 실시간으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홍영지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8906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송탄보건소, ‘몸마음 튼튼’ 유튜브 개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