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즐기는 바캉스’ 주제로 다양한 체험활동 및 캠페인 진행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흥사단평택안성지부가 운영하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은주)에서는 6월 4일 ‘2022 유스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유스페스티벌은 자치조직동아리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 축제로, 2015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함께 즐기는 바캉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축제에서는 15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하여 칵테일 만들기, 환경캠페인, 바캉스 포토존 체험, 물풍선 터트리기, 선캐쳐 만들기, 나만의 해변가 만들기, 팔찌 만들기, 비치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활동을 진행했다.
유스페스티벌에 참여한 박이유(초4) 학생은 “다양한 부스가 많아서 재미있었고, 다음에는 친구랑 함께 참여하고 싶다”고 체험 소감을 말했다.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콘술타’ 동아리 배태빈 학생은 “날씨가 더워서 힘들었지만 참여한 청소년들이 즐거워하고 다른 동아리원들과 친분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특히 단원들과 준비한 부스 활동이 잘 마무리되어 기쁘다”라고 활동 소감을 전했다.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이은주 관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한 청소년 활동이 어려웠던 만큼 앞으로 이번 유스페스티벌과 같은 즐겁고 건강한 청소년 활동을 기획 및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