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김덕일 상임회장 “지속가능발전목표 청년 관점에서 실천방안 모색”

 

지속협 리더십포럼.jpg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김덕일) 교육위원회와 한국청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유엔한국학생협회(UNSA)가 주최한 ‘2022년 지속가능한 캠퍼스 리더쉽 포럼’이 지난 28일(토) 평택대학교에서 열렸다. 


지속가능한 캠퍼스 리더쉽 포럼은 평택시와 평택대학교의 후원으로 청년지속협과 유엔한국학생협회 소속의 대학생, 평택 거주 대학생이 참여하여 대학언론 및 자치기구의 역량 강화를 통해 대학사회의 전반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택지속협 교육위원회(위원장 이흥연 교수)의 주최로 평택에서 처음 열린 이날 포럼에서는 지속가능발전목표 관점에서 대학사회에서의 지속가능성을 진단하고 실천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기조발제를 맡은 전국청년지속협 김찬호 회장은 팬데믹 이전과 이후의 대학사회의 현안에 대해 청년이 당면한 현실적인 문제에 대하여 진단했다.

 

지속협 리더십포럼2.jpg

 

이어 유엔한국학생협회(UNSA) 박준규 회장은 대학사회의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실태와 연계성에 대하여 날카로운 진단을 제시했으며, 이후 기조발제와 발표 후 대학 내 환경문제 현안과 환경의 구조적 문제를 전체 토론을 거쳐 논의했다.


평택지속협 김덕일 상임회장은 “지속가능한 캠퍼스 리더쉽 포럼을 통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청년의 관점에서 실천방안을 모색하고, 평택 청년 및 대학생의 참여를 통해 포용적이고 전문적인 리더가 배양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속가능한 캠퍼스 리더쉽 포럼은 이번에 열린 1차에 이어 6월 마지막 주에 2차 포럼을 진행할 예정이며, 평택지속협 교육위원회와 평택대학교는 지속가능한 캠퍼스 리더십을 통해 평택 거주 청년들의 참여를 늘리는 방안과 평택형 이행실천 방안을 정착시킬 수 있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지속가능한 캠퍼스 리더십 포럼에 참여하고 싶거나 궁금한 사항은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공식 홈페이지에서(www.lapt.or.kr) 또는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031-658-4144)에 문의하면 된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9155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지속협, 지속가능한 캠퍼스 리더쉽 포럼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