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8-15(월)
 

이수영 교장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 지원하겠다” 

 

모산초 친구사랑.jpg

▲ 칭찬나무 꾸미기에 참여하는 학생들

 

평택모산초등학교(교장 이수영)에서는 올해 3월 신규 구축된 위(Wee)클래스에서 5월 23일부터 2주일 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친구사랑주간 행사를 운영해 학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친구사랑주간은 제1기로 선발된 또래상담사(회장 이도은)를 비롯한 학생 중심 활동으로 행사를 진행했으며, 모든 과정을 또래상담사의 기획과 진행을 통해 밝고 긍정적인 학교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추종교 교감의 적극적인 서포트와 조력으로 원활하게 위클래스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위클래스 친구사랑주간 동안 ‘칭찬나무 꾸미기’로 코로나19로 소원해진 또래 관계를 돈독히 하도록 했으며, ‘새친구와 줌인’ 행사를 통해 친구끼리 사진을 찍고 교우관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있다.

 

모산초 친구사랑2.jpg

 

‘칭찬나무 꾸미기’는 각 반 별로 친구의 장점과 모범적인 인성을 칭찬하는 스티커를 작성하여 칭찬나무에 부착하고 친구관계를 돈독히 하는 의미있는 행사로, 이를 통해 상대방을 인정하고 칭찬하면서 긍정적인 교우관계를 형성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새친구와 줌인’은 또래관계가 어려운 친구와 반별 단합을 위한 행사로, 단체사진을 통해 타인과 함께 하는 기쁨과 나눔의 순간을 공유하고 있다. 


이수영 모산초등학교 교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소통할 수 없었던 학생들에게 자신과 타인을 알고 살피는 학교문화를 만들어 대인관계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면서 “위클래스 상담실이 감성과 인지가 고루 발달한 건강한 어린이 상을 만드는 데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평택모산초 위클래스는 초등학생의 개인상담과 집단상담을 통한 심리정서 지원, 부모 상담, 교사 자문, 심리검사, 전문기관 연계, 또래상담사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범위에서 역할을 수행하면서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960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모산초등학교, 위(Wee)클래스 친구사랑주간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