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김승남 서장, 공동주택 공사현장 방문해 화재안전컨설팅 실시

  

평택소방 공사장.JPG

▲ 소방특별조사를 실시하고 있는 김승남(왼쪽) 평택소방서장

 

평택소방서(서장 김승남)는 용접·용단 작업 등 화기 취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5월 18일 오후 2시 공동주택 공사현장 방문해 화재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건축 공사장에 다량의 유독가스가 발생하는 가연성 자재가 많이 적치되어 있기 때문에 용접·용단작업 중 발생한 작은 불티로도 쉽게 화재로 이어질 수 있어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승남 소방서장은 ‘이편한세상 지제역’ 아파트 신축 공사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컨설팅을 실시했으며, 3만㎡ 이상 공사현장 6개소를 대상으로 용접·용단 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소방패트롤 단속 및 소방특별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안전컨설팅에서는 ▶용접 등 화재 취급 작업 시 화재감시자 지정 배치 ▶용접·용단 작업자로부터 반경 5m 이내 소화기 비치 ▶작업장 주변 반경 10m 이내 가연물 적치 금지 ▶가연물 주변에서 흡연 금지 ▶용접 작업 후 작업장 주변 불씨 여부 확인 등 안전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김승남 서장은 “건축 공사장은 인화성 물질이 많고 용접 작업이 잦아 화재 발생 우려가 크다”며 “작업 전 안전교육과 안전수칙 준수를 통해 화재 및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건축 공사현장 관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988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소방서 “공사장 용접·용단 작업 시 화재 주의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