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4월 한 달간 온·오프라인 시민투표 토대로 전문가 의견 청취한 후 최종 선정해

 

평택8경 선정.jpg

▲ 평택시 고덕면 궁리에 소재한 소풍정원

 

◆ 평택시, 평택8경 중심으로 관광역량 집중 방침


평택시는 지난 5월 25일 소풍정원, 오성강변 등 평택8경을 선정했다. 


평택시가 선정한 평택8경은 소풍정원, 오성강변을 비롯해 농업생태원, 배다리생태공원, 원평나루 갈대숲, 진위천유원지, 평택항, 평택호관광단지 등이다.


시는 지난 4월 한 달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시민투표를 토대로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한 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는 평택8경을 중심으로 관광역량을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며, 평택호관광단지 개발, 오성누리광장 조성과 함께 스토리텔링 발굴, 스탬프투어 및 사진 공모전 개최 등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역량을 모두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평택은 예로부터 산이 낮고 기름진 들이 많아 편안하게 즐기고 가기 좋은 곳이었다”면서 “이번 평택8경 선정을 통해 외부 관광객 유입 확대와 관광도시 이미지를 제고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평택8경은?


1. 저렴한 가격에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소풍정원’


평택 소풍정원은 진위천을 따라 형성되어 있다. 도심과 멀지 않은 덕분에 접근성이 우수하고, 4개의 수변공원을 가지고 있는 캠핑장을 평택시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에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평택8경 선정2.JPG

▲ 평택시 죽백동에 소재한 배다리생태공원

 

2. 자연과 환경이 어우러지는 ‘배다리생태공원’


배다리생태공원은 과거 흔적을 보존하고 이곡천을 따라 생물서식환경을 조성해 자연과 환경이 어우러지는 평택시의 대표적인 생태하천이다. 특히 시민 건강 증진과 편히 쉬는 힐링 공간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평택8경 선정3.jpg

▲ 평택시 오성면 일원에 위치한 오성강변


3. 시민들이 즐겨찾는 자전거도로 ‘오성강변’ 


오성강변은 자전거도로 및 하천변 유채꽃, 코스모스길이 유명하며, 평택시 오성면 관광자원으로 시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평택8경 선정4.jpg

▲ 시민들이 즐겨찾는 농업생태원 꽃동산

 

4. 가족, 친구, 연인들이 즐겨찾는 대표 유원지 ‘농업생태원’


지난 2018년 10월 개장한 농업생태원은 114,654㎡(약 3만4천여 평) 면적에 농업·농촌 볼거리 및 어린이 놀이터, 펫 놀이터 등 다양한 시설과 꽃축제, 농촌문화체험, 농업교육, 텃밭 등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가족, 친구, 연인들이 즐겨찾는 대표 유원지이다. 

 

평택8경 선정5.jpg

▲ 노을과 갈대숲으로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원평나루 

 

5. 갈대·억새가 대단위 군락 이룬 ‘원평나루 갈대숲’


평택시 원평동의 무궁한 자원인 하천(습지)부지 약 495,870㎡(약 15만 평) 지역에 갈대·억새가 대단위 군락을 이뤄 시민들이 즐겨찾는 곳이다. 최근 원평동의 천연자원인 원평나루 갈대숲을 평택시 관광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평택8경 선정6.jpg

▲ 평택의 대표 휴양지인 진위천시민유원지

 

6. 친환경적이고 아름다운 ‘진위천유원지’

 

친환경적이고 아름답게 확대 조성된 진위천유원지는 새로운 개념의 여가놀이시설과 시설의 안정성 및 효율적 운영으로 시민에게 행복한 여가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행사·축제 운영을 통해 가족 단위 시민과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평택8경 선정7.JPG

▲ 평택시 포승읍에 위치한 평택항과 서해대교

 

7. 서해대교와 노을이 아름다운 ‘평택항’


경기도 유일항인 평택항은 아름다운 서해바다와 함께 평택항마린센터, 서해대교 등이 유명하다. 특히 마린센터에 설치된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서해대교와 평택항의 노을은 많은 시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평택8경 선정8.JPG

▲ 평택시 서부지역 평택호관광단지에 위치한 한국소리터

 

8. 주말 나들이 코스로 사랑받는 ‘평택호관광단지’


평택시 현덕면에 위치한 평택호관광단지는 시야가 확 트이는 평택호를 비롯해 한국소리터 등 주말 나들이 코스로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평택호관광단지에서 평택호를 따라 한국소리터까지 길게 이어진 도로는 산책 코스로도 좋고, 야경도 볼만하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872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평택시민이 즐겨찾는 ‘아름다운 평택8경’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