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한국서부발전소 및 평택농업생태원과 협력해 생태·안전체험 

 

원정초 체험학습.jpg

 

평택시 원정초등학교(교장 조응현)는 5월 9일~20일 2주 동안 학년별·학급별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유치원 및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평택농업생태원과 연계한 생태체험학습 프로그램을,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서부발전소 안전체험센터와 연계한 안전체험교육을 운영 중이다. 


평택농업생태원 생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유치원 및 1~3학년 학생들은 평택농업기술센터 내에 마련되어 있는 자연테마식물원과 농업생태원을 관람하며 다양한 동식물들을 관찰하고 교감하는 생태체험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학교라는 제한된 공간에서 벗어나 드넓게 펼쳐진 바람원과 도담마루를 누비고,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놀이 시설이 갖춰진 넓은 어린이놀이터에서 마음껏 뛰어놀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안전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4~6학년 학생들은 올해 4월 개관한 한국서부발전소 안전체험센터와 연계하여 안전에 대한 이론 수업 및 재난 상황을 체험하면서 적절한 대응 방식을 익혔다. 


원정초 조응현 교장은 “평택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는 평택혁신지구 ‘온마을 체험버스’ 사업이 이번 프로그램과 같이 지역연계교육 및 체험학습 활성화에 매우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교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6694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 원정초, 지역연계 생태체험학습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