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계단 및 복도, 승강로 통해 연기 확산되어 신속한 대피 어려워 

 

송탄소방 피난방법.png

<제공=소방청>

 

평택시 송탄소방서(서장 황은식)에서는 시민의 안전을 위해 평상시 숙지해야 할 공동주택의 피난 시설 사용 방법을 홍보하고 있다. 


송탄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홍보는 공동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연기가 계단 및 복도, 승강로 등을 통해 급속하게 확산되어 신속한 대피가 어렵기 때문에 시민들에게 아파트 피난시설 위치 확인 및 사용 방법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공동주택의 피난시설은 ▶건물 밖 대피가 어려울 시 피난할 수 있는 대피 공간 ▶사용자의 몸무게에 의해 자동으로 내려오는 완강기 ▶발코니를 통해 위, 아래 세대를 연결하는 간이 사다리인 하향식 피난구 ▶발코니에 설치되어 누구나 쉽게 부수고 대피할 수 있는 경량 구조 칸막이 등이다. 


공동주택 피난시설 사용 방법 및 대피 방법은 송탄소방서 홈페이지 및 송탄소방서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송탄소방서 관계자는 “현재 국민의 절반 이상이 공동주택에 거주하고 있고, 공동주택 건축 역시 크게 증가함에 따라 화재 발생률도 함께 증가추세에 있다”면서 “공동주택 화재 발생 시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공동주택 피난시설 사용 방법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  


황은식 송탄소방서장은 “공동주택에서 화재 발생 시 화염과 연기로 인해 출입구 및 계단 등으로 대피가 어려워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며 “시민 여러분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는 평소 피난시설의 위치 확인과 사용 방법을 반드시 알아두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430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송탄소방서, 공동주택 피난 방법 알아두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