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평택자치신문·평택시민신문·평택시사신문 공동 운영에 나서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공적 영역의 방송 역할에 최선 다하겠다”

 

미디어.JPG

▲ 미디어평택 개국 현판 제막 기념사진

 

평택자치신문·평택시민신문·평택시사신문 3사가 소속된 평택지역신문협의회가 공동 운영하는 영상 중심의 인터넷 종합신문 ‘미디어평택’이 5월 2일 오전 11시 비전동 미디어평택 사무실에서 개국식을 가졌다. 


이와 함께 시민 접점에서 영상교육과 장비 대여, 시청자 방송 참여권 보장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될 ‘평택미디어센터’도 함께 출범식을 가졌다. 


박성복 미디어평택 편집인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개국식에는 미디어평택 공동출자자인 평택자치신문 서민호 대표, 평택시민신문 김기수 대표, 평택시사신문 이영태 대표를 비롯해 평택미디어센터 운영자문위원, 내빈 등 80여 명이 참석해 미디어평택 개국과 평택미디어센터 출범을 축하했다. 


‘미디어평택’은 영상미디어 환경이 열악한 평택에서 보다 다양하고 신속한 영상 뉴스와 각종 정보들을 시청자들에게 보다 빠르게 전달하는 소통의 창구이자 공동체 발전을 모색하는 중심역할을 할 계획이다. 


‘미디어평택’ 프로그램은 5월 중순부터 유튜브와 홈페이지(www.mediapt.co.kr), SNS 등을 통해 송출할 예정이며, 현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프리랜서 아나운서와 진행자를 모집하고 있다. 

 

미디어2.jpg

▲ 영상 편집을 하고 있는 차영수 영상취재부장

 

또한 ‘미디어평택’과 함께 출범한 ‘평택미디어센터’는 21세기 영상정보시대에 필요한 미디어 리터러시를 범시민적으로 함양하기 위해 공공적 차원에서 설립된 평택지역 최초 미디어종합센터로, 다양한 미디어 환경과 각종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공공기반의 종합영상문화센터로 운영될 방침이다.


특히 디지털미디어 환경에서 사용되는 영상 기자재들이 구비돼 전문가에서부터 청소년, 일반인까지 다양한 계층이 영상제작물을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청소년과 시민 미디어교육, 콘텐츠 개발·보급, 시청자미디어학교 운영,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 제작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개국식에서 서민호·김기수·이영태 미디어평택 공동대표는 “각종 정보가 홍수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평택지역신문협의회에서 운영하는 미디어평택은 지역의 다양한 이슈를 정확하고 발 빠르게 전달하는 매개체로 지역사회를 위한 역할을 충분히 감당해 낼 것”이라며 “3개사가 함께 하는 만큼 신뢰를 바탕으로 한 공적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많이 참여해주고 응원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미디어평택’과 ‘평택미디어센터’는 평택시 무지개공원2길 5, 조일빌딩 3층에 위치해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3261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지역신문협의회, 2일 인터넷 종합신문 ‘미디어평택’ 출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