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8-15(월)
 

오는 12월까지 8개월간 이론과 실습의 균형 잡힌 교육 병행

 

도시숲 시민학교.jpg

 

평택시는 지난 15일 도시숲 시민학교, 도시숲 119요원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도시숲 시민학교는 ‘도시숲 등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의거, 국민의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평택시에서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교육이다.


평택시는 산림 비율이 16.9%로 전국 63% 대비 최저 수준이며, 각종 택지개발로 인한 급격한 도시화에 따른 인구증가와 높은 미세먼지 평균 농도 및 열악한 대기질을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도시숲 시민학교는 2021년 시민협치대회 ‘내가 시장이라면’에서 최종 장려상을 수상해 주민참여예산으로 반영됐으며, 산림청 도시숲에 대한 국민의식 조사에서 76%가 도시숲 조성·관리에 참여할 의사가 있다고 조사 된 바 있다.


이번 교육은 오는 12월까지 8개월간 진행되며, 이론과 실습의 균형 잡힌 교육을 병행하면서 다양한 교과와 전문 강사진으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종강 후 교육이수자 모임의 구성을 통해 지역사회 봉사활동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도 도시숲에 대한 관심과 배움에 대한 열망 덕분에 도시숲 시민학교를 개설할 수 있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도시숲 119요원으로서 평택시 도시숲에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446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도시숲 시민학교 입학식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