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학생, 성인 단체(10명 이상) 대상 운영... 누리집에서 신청해야 

 

농업생태원 프로그램.jpg

 

평택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농업해설 프로그램’이 어린이들과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농업해설사와 함께 농업생태원 곳곳을 돌아보면서 계절별 테마형 볼거리와 함께 소동물과 식물, 나비·곤충 등의 생활사 설명을 들으면서 생명의 원천인 농업의 가치를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118,916㎡(약 35,972평) 규모의 농업생태원의 다양한 꽃들과 도시농부들에게 분양된 텃밭에서 키우는 채소, 토끼 먹이 주기 체험, 공작새 등 10여 종의 조류관, 나비 곤충류를 관찰할 수 있는 생태체험관, 다람쥐 터널, 슈퍼오닝 히어로즈 4D영상 시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150여 종의 아열대 식물이 있는 자연테마식물원과 농업의 역사와 미래의 농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농업전시관도 둘러보면서 농업 가치에 대해 이해하고 배우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농업해설 프로그램은 주로 학생, 성인 단체(10명 이상) 등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올 상반기에 37회 1,839명이 농업해설 프로그램을 신청했다. 이는 작년 신청 대비 130%를 웃도는 횟수로, 하반기에는 벼 수확 체험, 볏짚 새끼꼬기 등 일상생활에서 경험하기 힘든 이색적인 농업 체험이 진행된다. 


농업해설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평택시농업생태원 누리집(https://www.pyeongtaek.go.kr/agro-ecopark/main.do)에서 할 수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780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농업생태원, ‘농업해설 프로그램’ 큰 인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