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33개교, 스포츠·과학·엔터테인먼트·과학·음악 등 다양한 분야 운영

 

교육청 꿈의학교.JPG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주)은 16일 오전 9시 30분~오후 4시 30분 2차시에 걸쳐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이하 만꿈)’ 꿈짱(공동꿈짱 포함) 47명을 대상으로 평택대 소재 창의채움교육센터에서 ‘쇼미더스쿨’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만꿈지원단 선생님들과 함께 ‘꿈의학교’ 취지와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며 운영 동기를 부여하고, 선배 꿈짱의 경험담을 들으면서 나의 꿈의학교를 구체적으로 기획하고 다듬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학생들은 “꿈의학교에서 나와 같은 역할을 하는 친구들과 ‘내가 만들고 싶은 학교’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서로 연락하며 의논할 수 있는 친구가 생겨서 든든하다. 올해 멋진 꿈의학교를 만들어 보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평택교육지원청 이용주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꿈의학교는 우리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하며 꿈 실현을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여기 계신 꿈짱 여러분들이 일 년 동안 잘 이끌어 주길 부탁한다”라고 격려했다.


올해 평택지역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는 스포츠, 과학, 엔터테인먼트, 과학,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33개교가 운영될 예정이며, 25일(월) 오후 2시부터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s://village.goe.go.kr/)’를 통해 학생 모집을 시작한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140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교육지원청, 꿈의학교 개교 위한 쇼미더스쿨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