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지역경제 발전과 경영정상화 위한 적극적인 지원 및 응원 약속

 

쌍용차 간담회.jpg

▲ ‘지역사회와 상생발전 위한 간담회’ 모습

 

쌍용자동차는 평택지역 시민단체들의 모임인 ‘쌍용자동차 조기 정상화를 위한 범시민운동본부(이하 시민운동본부)’ 대표들은 8일 평택공장을 방문해 관리인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평택공장에서 진행된 간담회에는 시민운동본부 공동 본부장을 맡고 있는 평택상공회의소 이보영 회장, 평택시 발전협의회 이동훈 회장, 시민사회재단 조종건 대표, 평택상공회의소 오병선 사무국장 등 4명과 쌍용자동차 정용원 관리인, 이상구 경영지원본부장, 노동조합 한상국 수석부위원장이 참석해 현 회사상황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지역 관심사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정용원 관리인은 간담회에서 “쌍용자동차의 경영정상화를 위한 지역사회의 지원과 응원에 감사드린다”며 “현재 다수의 인수의향자와 접촉 중인 만큼 빠른 시일 내에 매각 방식 등을 결정하고 본격적으로 재매각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쌍용자동차의 경영여건이 지난해 M&A를 추진할 당시보다 많이 개선되어 경쟁력 있는 인수자를 물색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최단 시일 내 M&A 성사를 통해 평택지역사회와 이해관계자들의 불안 해소는 물론 장기 성장의 토대를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설명했다.

 

노동조합 한상국 수석부위원장은 “회사 살리기에는 노와 사의 생각이 다를 수 없으므로 합심하여 정상화에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시민운동본부 대표들은 “쌍용자동차는 평택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지역경제의 큰 축을 차지하고 있다”며 “지역경제 발전은 물론 쌍용자동차가 현재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조기에 경영정상화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4월 발족한 시민운동본부에는 평택상공회의소, 평택시발전협의회, 바르게살기운동 평택시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 평택시지회, 평택YMCA, 주민자치협의회, 평택시새마을회 등 평택지역 30개 시민단체들이 참여해 쌍용차 정상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132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쌍용자동차, 지역사회와 상생발전 위한 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