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이충중·송탄중·은혜중·라온중·장당중·태광중·효명중 진로교사 참여

 

북부청소년 정기회의.jpg

 

평택시 위탁기관인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8일 2022년 지역 연계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북부권역 진로교사협의체를 구성해 제1회 정기회의를 진행했다.


북부권역 진로교사협의체는 지역 내 네트워크 체계를 확립하여 북부권역 청소년들에게 진로 활동과 축제 등의 활성화를 위해 구성됐으며, 총 7개 학교(이충중, 송탄중, 은혜중, 라온중, 장당중, 태광중, 효명중) 진로교사들이 참여하고 있다.


제1차 정기회의에서는 위원장 및 임원 선출을 시작으로 북부권역 청소년어울림마당 운영 방향, 청소년진로체험 연간 운영 논의, 각 학교와 문화의집 연간 사업 공유, 찾아가는 청소년수련활동, 탄소제로 프로젝트 학교 협업 등을 논의했다.


이를 통해 북부권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청소년 주도의 프로그램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효명중학교 홍순옥 진로교사는 “청소년들의 진로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해주신 오현정 관장님께 감사드린다”며 “기관과 학교가 청소년들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고 체계적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오현정 관장은 “이번 회의에 참석해주신 북부권역 진로교사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북부권역 진로교사협의체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활성화하여 청소년들에게 많은 체험과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북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 활동 및 프로그램,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동아리, 청소년 문화강좌 등 다양한 활동을 운영 중에 있다. 자세한 내용은 SNS(네이버 밴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활동 관련 궁금한 사항은 전화(☎ 031-668-868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0879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진로교사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