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이병배 위원장 “관내 하천 깨끗한 문화공간으로 거듭나야” 

 

하천특위 마무리.jpg

 

평택시의회 하천 수질개선 및 친수공간 특별위원회(위원장 이병배)는 지난 18일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회의실에서 집행부 업무보고 청취를 끝으로 1년여 간의 특위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병배 위원장을 비롯해 강정구·권영화·유승영·이관우·정일구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국장 등 관계 공무원으로부터 그간 집행부 주요 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등에 대한 총괄 보고를 청취하고 특위 활동결과 보고서를 채택했다.


하천 수질개선 및 친수공간 특별위원회는 평택 권역의 하천 수질개선과 시민이 여가와 휴식을 누리는 선진 친수공간 조성을 위해 지난해 3월 이병배 위원장 등 7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특위는 그동안 집행부 업무보고 청취, 홍성군 신리천 및 홍예공원 비교견학, 관내 현장 활동을 통한 수질 오염원 파악 등 다각도의 노력을 통해 평택의 모든 하천에 대한 통합적인 관점의 수질개선 및 친수공간 조성 방안을 마련해 왔다.


위원들은 “친수공간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해선 하천 수질개선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맑은 하천을 시민에게 돌려줄 수 있도록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병배 위원장은 “특위 활동에 최선을 다해주신 위원 및 집행부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관내 하천이 깨끗한 문화공간으로 거듭남으로써 시민 모두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각별한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채택된 활동결과 보고서는 제229회 임시회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3515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의회, 하천 수질개선 및 친수공간 특위 활동 마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