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30(토)
 

주차난 해소 위해 2023년 1월~2024년 12월까지 47면 무료개방

 

오명근 도의원.jpg
경기도의회 오명근 도의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15일(화)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송현성당(서정동 2-19)이 경기도 주차환경개선사업에 따른 주차장 지원 대상에 선정되어 5천만 원이 지원됐다고 밝혔다. 


주차환경개선사업은 주차난이 심각한 지역의 주차여건 개선을 통해 주민불편 해소 및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며, 자투리주차장·무료개방주차장·공영주차장 조성 및 시설물 등을 지원한다.


오명근 의원은 “평택시 내 주차공간 부족으로 인하여 주민들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주차환경개선사업 지원을 통해 주민분들의 불편해소는 물론 나아가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명근 도의원2.JPG

▲ 주차장 지원 대상에 선정된 송현성당 주차장

 

이어 오 의원은 “큰 비용과 시간이 소모되는 등 공영주차장 조성은 일정부분 한계가 있는 만큼 저비용·고효율의 무료개방 지원사업을 장려하여 주민들의 보행권과 안전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며 “앞으로도 평택시 내 주차환경개선을 위한 지원이 확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송현성당 무료개방 주차장은 무료개방 면수 47면, 총 사업비 1억 원, 개방운영은 2023년 1월부터 2024년 12월까지(월~금 오전 11시~오후 6시) 2년이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4021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오명근 경기도의원, 평택시 송현성당 주차장 무료개방 도비 지원 환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